좋다싶은 詩 모음

세실 디. 루이스의 詩 2편

이강기 2023. 2. 16. 13:29

첫 번째 시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세실 디. 루이스(C.D.Lewis)'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장만영 역 1974년)

 

엿을 반근 사려고

엿장수 거리를 가다가

어릴 적 동무인 믹키 덤프스를 만났다.

 

그가 나보고 말하기를,

"너도 우리들 노는데 끼이렴"

나는 잠간 생각 해 봤다.

나는 잠간 생각 해 봤다.

놀 맘이 안 난다고 나는 대답 하였다.

나는 뒤에 따라 갔다.

 

우리집 돌층계에 앉았노라니

어릴 적 동무인 미키 덤프스의 동생이 왔다.

그가 나 보고 말하기를,

"우리 집에 오너라. 믹키가 앓고 있다"

나는 잠간 생각 해 봤다.

나는 잠간 생각 해 봤다.

갈 맘이 안 난다고 나는 대답 하였다.

나는 뒤에 따라갔다.

 

가 보니 정말 앓고 있다.

꽤 몹시 앓고 있다.

그가 나 보고 말하기를,

"몬아, 나 죽거든 장례식에 오너라"

나는 잠간 생각 해 봤다.

나는 잠간 생각 해 봤다.

갈 맘이 안 난다고 나는 대답 하였다.

나는 뒤에 따라 갔다.

 

가 보니 정말 장례식을 지내고 있다.

누구인가 무덤 위에서 발을 굴렀다.

누구인가 무덤에다 침을 뱉었다.

어릴 적 동무인 미키 덤프스,

눈을 아무리 비벼 보았으나 보이지 않았다.

 

 

두 번째 시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세실 디. 루이스(C.D.Lewis)'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장만영 역 1974년)

 

일 만드는 건 사람에게 있고, 이루는 건 신에게 달렸도다.

그런지라 내 너 자는 곳을 이렇게 헤매 찾아 왔노라

작은 장미 사이에 끼인 한 작은 장미여

너도 장미가 살아 있듯이 있으리라.

 

네 어린 걸음도 헤매기에 지쳤느뇨.

너 자는 꽃방석에 기쁨의 소리도 없어라.

하건만 내 아노라, 너는 그저 장난하고 있음을 -

다만 자는 체하고 있음을.

 

참말로 너는 잠들었다고 나는 그저 이렇게 생각하리.

하늘로 보내는 네 눈, 네 모습의 고요함이여

네 머리엔 바람도 일지 않고, 눈은 엿 보는 듯.

그런지라 그 누가 탄식 하랴.

 

신만이 아노라, 이루는 건 신에게 달렸도다.

그러므로 내 웃으며 고요히 부르리라 그대 이름을.

내 보내리라 장미꽃 한 떨기, 향긋한 너의 꽃다발에,

네 장난의 행복을 빌며 내 물러갔노라.

'좋다싶은 詩 모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람 이병기의 시조 대표작 모음  (0) 2023.02.16
그 겨울의 시  (0) 2018.12.26
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  (0) 2018.12.17
더러는, 물 젖어  (0) 2018.11.17
What is sad is I have created a new self  (0) 2017.10.19